[내 멋대로 요리] 오븐 참치 동그랑땡
코스트코에서 세트로 구입했던 참치캔과 냉장고에 남은 두부가 보여 참치 동그랑땡을 만들려고 한다.
재료: 참치캔 1캔, 두부 1/2모, 양파 1/2개, 애호박 1/3개(생략가능,집에 남아있어 넣었다) 당근 1/4개, 대파 조금, 청량고추 조금, 계란 2개, 소금 1/2숟갈, 간장 1/2숟갈, 후추 조금
큰 볼에 참치와 함께 두부 반 모를 손으로 으깨어 넣는다.양파 1/2개, 애호박 1/3개, 당근 1/4개, 대파, 청량고추 조금을 작게 다져서 올린다.

계란 2개와 소금 1/2숟갈, 간장 1/2숟갈, 후추를 조금 넣고 섞어준다.



오븐을 10분정도 예열하고 오븐용 철판 위에 유산지를 깔고 식용유를 두른다.

오븐이 예열되는 동안 비닐장갑을 낀 손으로 참치반죽을 공 모양으로 대충 만들어 유산지 위에 올린다. 오븐으로 동그랑땡을 만들어보니 미리 물을 짜주지 않아도 된다.

예열이 끝난 오븐에 넣어 180도로 20~30분간 굽고 꺼내면 아래 사진과 같이 동그랑땡이 굽힌다.

동그랑땡을 대충 자르고 뒤집어서 180도에 20~30분 구워준다.

오븐에서 꺼내 덜어담으면 모양도 예쁘고 맛도 좋은 참치야채 동그랑땡이 완성된다.

돼지고기 다짐육으로 오븐 동그랑땡 굽기
[내멋대로 요리] 오븐 동그랑땡
코스트코에서 돼지고기 다짐육을 사서 동그랑땡을 만들어보았다. 기름이 튀면 청소와 정리가 귀찮아서 오븐으로 구워보았다. 재료: 돼지고기 다짐육 약 400g, 두부 1/2모, 양파 1/2개, 당근 1/4개,
chomchomi.tistory.com
이번에 돼지고기 동그랑땡과 참치 동그랑땡을 만들어보니 냉장고에 남은 재료를 활용해서 여러 종류의 동그랑땡을 만들 수 있어 좋은 것 같다. 가족들도 잘 먹고 도시락 반찬으로 가져가 먹기에도 깔끔해서 괜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