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롯데시티호텔 마포] 계림원, 녹기전에 젤라또

촘촘이 2022. 7. 21. 20:27
반응형

롯데시티호텔 마포는 걱정과 달리 주차장 진입로가 많이 좁지않고 지하에 주차자리도 적당히 있는 편이라 운전해서 오기 괜찮았다.

객실타입은 디럭스 트윈으로 했는데 무난했다. 욕조있는 화장실에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어서 가격대비 괜찮은 편이다. 객실에 짐을 풀고 이틀 전에 찾아본 인근 식당을 걸어갔다.(나는 어디를 가기 전 먹거리부터 리서치한다..) 계림원 공덕점은 호텔에서 10분 정도 걸으니 도착했다.

계림원

가게 밖에 치킨들이 구워지고 있었다. 기름기 있는 음식을 먹으면 배탈이 자주 나서 개인적으로 이렇게 기름이 쪽 빠진 통닭구이를 좋아한다. 참숯과 참나무 장작으로 구워서인지 닭냄새가 나지 않아 좋았다.

누룽지통닭(18,000원)을 시켰다. 열무김치가 같이 나왔는데 가족들이 통닭보다 열무김치가 더 맛있다고 할 정도로 열무김치가 맛있었다. 다른 자리에서도 열무김치를 계속 추가했다. 통닭은 기름이 빠져서 속이 편하고 담백하다. 겨자소스에 찍어 열무김치와 누룽지와 함께 먹으면 집밥을 먹는 것 같다. 누룽지는 시간이 지날수록 적당히 타서 꼬들해진다.

짜고 달고 염지된 닭을 기대한다면 입에 맞지않겠지만 담백하고 순한 맛을 좋아한다면 한번쯤 가보길 추천한다. 의외로 아이들 입맛에 맞는 지 잘 먹었다.

계림원 공덕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도화동 새창로 24
영업시간: 매일 16:30시~24시
전화번호: 02-711-8892

밥을 먹으면 반드시 후식을 먹어야하는 법. 다음 순서는 젤라또 가게로 걸어왔던 길을 반대로 13분정도 걸어가니 나왔다.

차마 못보고 지나쳐서 주변을 헤매다 젤라또를 포장해서 나오는 사람들을 보고 들어갔다.

염리동에 녹기전에 라는 가게인데 간판은 18시29분 시계만 보였다. 작은 가게인데 인기가 많은 지 사람들이 끊임없이 방문하였다.

매일 바뀌는 젤라또 종류를 인스타에 올리시는 것 같았다.

나는 세가지 맛(14,000원이었나 15,000원이었나..)으로 쌀, 패션후르츠, 블루베리를 선택했다. (두 가지맛 한컵은 4천원) 컵 하나에는 맛보기 스푼 한개를, 세가지맛에는 맛보기 스푼 두 개를 꽂아주셨다. 맛보기 스푼으로 토마토와 까망베르를 선택했는데 의외로 토마토가 맛있었다. 다음에는 토마토를 먹어야지..

작은 매장이라 아주 작은 테이블 3개만 있어 주춤하다 그냥 앉아서 먹었는데 나중에는 밖에서 서서 먹는 사람들도 보였다.(여기라도 앉아먹는 것이 행운이었나..) 사람들이 포장도 많이 했는데 집으로 가는 시간을 말하니 드라이아이스를 넣어 포장해주셨다. 쌀 젤라또는 많이 달았고 패션후르츠가 맛있었다. 손님 중에 라임은 없냐고 물으시던데 라임도 맛있는 것 같다.

녹기전에 젤라또 집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염리동 148-22
영업시간: 화 휴무
월, 수~토 오후 12:00~10:00
일 오후12시~8시

멀리서 가기에는 아쉽고 근처에 있다면 한 번쯤은 마실삼아 갈만한 통닭구이와 젤라또 가게였다.


반응형